반응형

피자알볼로가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할인을 해주는 제휴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할인 이벤트가 좋은 의미보다는 나쁜 의미로 한창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이야기에 앞서 피자알볼로나 페이코인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우선 피자알볼로와 페이코인이 무엇인지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로고

피자알볼로는 대한민국의 피자 브랜드 중 하나로 알볼로는 이탈리어어로 비행, 비상이라는 단어를 뜻한다고 합니다.

라이트 형제가 하늘의 문을 열었던 것처럼 피자로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겠다 라는 의미에서 피자알볼로라는 상호를 시용하게 되었다네요.

 

컨셉을 '마케팅과 이벤트에 쏟을 비용을 재료에 돌려서 푸짐하게 피자를 만들자'로 잡고 영업을 개시하였고, 매우 만족스러운 토핑 양으로 유명합니다.

 

다른 피자 브랜드에서 치즈와 토핑을 함께 추가해야 나오는 퀄리티를 일반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전단지에 나와있는 사진과 실물이 일치하는 유일한 브랜드라고도 언급되기도 했죠.

 

그러나 체인점이 있는 브랜드들이 항상 그렇듯, 지점마다 피자 상태에 차이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사실 비싼 편이며, 장인피자, 달인피자, 명품피자, 웰빙피자, 정통피자, 미니피자, 하프앤하프, 세트 메뉴, 사이드 메뉴의 종류별로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피자알볼로에 대해서는 대충 알아보았으니 이제 페이코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페이코인

페이코인 로고

주식회사 다날에서 론칭한 결제수단용 코인을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송금 등으로 결제 수수료를 거의 없애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결제와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에서 결제 시 10% 할인과 bbq, 도미노피자 등에서 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페이코인도 결제 토큰이 아닌 투기용으로 인식되면서 가격이 뛰었고, 가격 변동폭 때문에 실제 결제용으로 사용되긴 어렵습니다.

 

충전 시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업비트의 경우 송금수수료로 5페이코인을 떼어 가기 때문에 후오비코리아라는 코인 거래소를 써야 하고, 이 후오비는 호가 차이도 심하고 거래량도 낮은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충전해도 편의점 외의 곳에서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죠.

 

피자알볼로와 페이코인 제휴 할인

피자알볼로 x 페이코인 제휴 할인 이벤트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이틀간 피자알볼로와 제휴하여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80% 할인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피자알볼로에서 페이코인 결제 시 15%의 상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할인은 쿠폰 및 프로모션 등 기타 할인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이벤트 때문인지 3주간 700원 대에서 머물던 페이코인이 1200원까지 치솟았으며, 피자알볼로 또한 홈페이지 또는 알볼로 앱에서만 페이코인 주문이 가능해 접속량 폭주로 주문이 마비되는 일이 발생했고, 지금도 홈페이지가 마비되어 대기열이 5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런 논란이 페이코인의 시세 조작으로 끝날지 한 번의 해프닝으로 끝날지는 앞으로의 상황을 두고 봐야 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