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캠핑용 선풍기인 유니맥스x고스 무선 접이식 선풍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는 요즘 시원한 곳을 찾아 캠핑을 다니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종종 좋은 장소를 찾아 캠핑이나 캠낚을 다니는데요,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 시원한 장소를 찾아간다 해도 무더운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자연 바람만으로는 생각만큼 시원해지지 않기도 하죠.

그래서 캠핑용 선풍기를 하나 구입하였는데, 바로 유니맥스x고스에서 나온 무선 접이식 선풍기입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휴대성도 좋아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유니맥스x고스 무선 접이식 선풍기

목차

  • 선풍기 포장 상태
  • 설명서(제품 사양, 구성, 사용 방법)
  • 선풍기의 모습
  • 선풍기를 펼쳤을 때 모습
  • 총평

 

선풍기 포장 상태

접이식 선풍기 포장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유니맥스x고스 접이식 선풍기 포장 박스
포장 상자 내부의 모습
박스 내 선풍기 포장 가방, 설명서, 충전용 usb 케이블

사각형의 종이박스 안에 선풍기가 들어있고, 선풍기가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에 스펀지가 위, 아래로 덧대어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선풍기가 들어있는 포장 가방과 설명서, 충전용 usb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포장 가방이 있어 휴대하기 좋으며, 천이 생각보다 두껍고 튼튼하여 안심이 되었고, 구성이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설명서

접이식 선풍기의 설명서는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설명서 (제품 사양, 제품 구성)
설명서(사용 방법, 세척 방법)

선풍기를 꺼내보기 전 설명서를 먼저 읽어보았습니다.

설명서에 제품 사양과 충전 및 작동 시간, 설치나 세척 등의 방법이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 완전 충전까지 대략 4시간 정도가 걸리고, 사용시간은 5시간에서 10시간 정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풍량의 단계에 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지겠죠.

선풍기를 펼치는 방법이나 높낮이 조절, 기둥을 고정하는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으며, 사실 설명서가 크게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선풍기의 모습

선풍기의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최초 선풍기의 모습

최초 접혀있는 선풍기의 모습입니다.

선풍기의 지름이 약 20cm 정도이며, 몸체와 일치되어 접혀 있는 상태입니다.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고, 깔끔하고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주문 시 색상은 하얀색, 검은색, 핑크색이 있었으며, 저는 상남자의 상징인 핑크색을 주문했습니다.

선풍기의 모습 (측면, 충전 단자)

선풍기 본체에 충전 단자가 보이며, 좌측이 usb 입력 단자, 우측이 usb 출력 단자입니다.

그냥 좌측에 c타입의 usb를 꽂고 충전기와 연결시켜주면 충전이 됩니다.

선풍기의 모습 (펼치는 과정)

선풍기 안전망을 잡고 위로 올리면 본체와 일치되어 있던 부분이 떨어지면서 접혀 있던 기둥이 올라옵니다.

너무 세게 잡아당길 필요는 없습니다.

 

선풍기를 펼쳤을 때 모습

선풍기를 펼쳤을 때의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선풍기를 펼친 모습

접혀있던 선풍기를 펼치면 나타나는 최초의 모습입니다.

높이가 낮지만 몸체와 연결되는 기둥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풍기 머리는 180도까지 꺾이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에 바람을 쐴 수 있습니다.

선풍기 기둥을 늘린 모습

선풍기 기둥을 늘린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길게 늘어나서 놀랐는데요, 기둥을 완전히 늘리면 약 1m 정도의 높이까지 올라옵니다.

본체를 보면 전원 버튼이 있는데 아래의 사진을 보기 바랍니다.

선풍기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배터리 용량이 표시되고, 세 번 누르면 1단(미풍), 세 번 누르면 2단(약풍), 네 번 누르면 3단(강풍)이 됩니다.

네 번 누르면 자연풍으로 바뀌고, 다섯 번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버튼이 하나밖에 없어 깔끔한 느낌이지만 원하는 세기의 바람을 위해서는 버튼을 여러 번 눌러야 하며, 전원을 킨 후 전원을 끄기 위해서 다섯 번 정도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선풍기의 휴대 편의성을 위해 선풍기의 크기(지름)가 크지 않아 아무래도 일반적인 선풍기보다는 바람이 강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각 단계의 바람 세기가 일반 선풍기보다 한 단계씩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접이식 선풍기의 강풍이 일반적인 선풍기의 약풍 정도 세기로 느껴졌습니다.)

그렇지만 휴대용 선풍기인 점을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은 출력이네요.

 

총평

선풍기 자체가 깔끔하고 휴대하기 좋습니다.

한번 충전해 놓으면 야외에서 꽤 오랜 시간 선풍기를 쐴 수 있으며, 일반 선풍기에 비해 바람이 강하지 않으나, 휴대용 선풍기인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송비를 포함하여 약 3만원대의 가격으로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선풍기 바람을 쐴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휴대용 선풍기는 더운 여름 캠핑을 위한 필수품이라고 생각되며, 아직 휴대용 선풍기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