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테토칩은 우리나라 최초의 감자칩으로 오리지널부터 다양한 맛을 첨가한 제품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죠. 하나하나 따져보자면 포테토칩은 18종류의 맛이 있는데요, 얼마 전에 포테토칩 육개장 사발면 맛을 리뷰했었습니다.

 

포테토칩 육개장 사발면 맛 리뷰 (감자칩 x 라면 콜라보)

포테토칩은 1980년 농심에서 출시한 국내 최초의 감자칩입니다. 얇게 저민 생감자를 그대로 튀겨내어 바삭한 식감을 살린 과자로 당시 맛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었죠. 이런 포테토칩은 다양한 맛

ssolbob.tistory.com

 

이번에는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을 리뷰해보려고 하는데요,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은 2020년 4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육개장과 비슷한 종류의 컵라면인 김치 사발면의 맛을 과자에 접목시킨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육개장 사발면 맛과는 달리 원작의 맛을 꽤나 잘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데요, 김치 사발면 맛 감자칩은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하여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내 돈 내산 리뷰, 여러분들도 끝까지 정독하시면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이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보일지 알 수 있을 겁니다.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가격 및 포장

저는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을 집 근처의 롯데마트에서 구입하였습니다. 과자코너를 지나치던 중 독특한 포장의 과자가 눈에 띄었는데 그게 바로 이 녀석이더군요.

 

가격은 2천원대 중반으로 과자 치고는 조금 썐 가격입니다. 그렇지만 총중량이 125g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아래는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의 포장 사진입니다.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포장 앞, 뒷면

포장 앞면은 김치 사발면의 존재를 부각시키기 위한 그림으로, 사발면, 면발, 김치 등의 그림이 들어가 있습니다. 국내 최초 100% 리얼 생감자칩이라는 문구가 영어로 작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자가 그렇듯 포장 뒷면에는 제품 정보, 영양 정보와 유통기한 등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은 유통기한이 2022. 1. 17. 까지네요. 제조된 지 꽤나 시간이 흐른 제품을 고른 것 같습니다.

 

제품 정보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포장 뒷면의 제품 정보를 확대해보았습니다.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제품 정보

과자의 정확한 이름은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입니다. 기름에 튀긴 과자인 유탕처리제품으로 국산 생감자와 미강유, 팜유, 김치 사발면 맛 시즈닝, 합성향료가 원재료의 전부입니다. 

 

확실히 생감자를 사용하였기에 그 외 다른 원재료는 필요 없다는 뜻일까요? 포장재질은 폴리프로필렌으로 대부분의 과자 포장이 되는 재료입니다.

 

영양 정보

제품 정보를 보셨으니 영양 정보도 확인해봐야겠죠?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영양 정보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은 총 내용량 125g에 100g당 585kacl의 열량을 가집니다. 한 봉지 열량을 계산하면 대략 700kcal 정도가 되겠네요.

 

나트륨 580mg, 탄수화물 52g, 당류 4.2g 지방 40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3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4.6g이 함유된 것이 영양 성분의 특징입니다.

 

비율을 살펴보면 지방과 포화지방의 비율이 가장 높으며, 나트륨, 탄수화물의 비율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만약 식사대용으로 이 과자를 먹는다면 조만간 뒷목 잡으실 각오는 하셔야 될 것 같네요. 과자는 어디까지나 간식으로 아주 가끔 한 번씩 먹어야 됨을 느끼게 되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맛 평가를 보시면 더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내용물 및 맛

이제는 과자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한번 봐야겠죠? 봉지 상단을 아주 이쁘게 뜯어보았습니다.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과자 모습

과자 자체의 모양은 일반적인 포테토칩과 동일합니다. 색상은 원래의 포테토칩보다 살짝 진한 색을 띠고 있네요. 얇기는 여전히 얇으며, 감자를 얇게 썰어 튀긴 그 모습 그대로가 느껴집니다.

 

기존의 포테토칩은 과자에 살짝의 짭짤한 맛을 가미하기 위해 소금 같은 것이 뿌려져 있었다면,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은 약간 라면 스프같은 것이 살짝 뿌려져 있다는 것이 차이겠네요.

포테토칩 김치 사발면 맛 내용물

과자 봉지 안쪽을 살펴보면 그래도 과자가 꽤나 풍성하게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과자보다 질소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은 것을 부정할 수는 없네요.

 

과자의 맛은 일단 신박합니다. 진짜 김치 사발면 맛이 납니다. 이전에 육개장 사발면 맛을 먹었을 때는 그냥 짜기만 하고, 육개장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확실히 김치 사발면의 맛이 납니다.

 

과자 자체는 원래 알고 있듯이 바삭바삭하게 잘 부서지며 씹을 때의 식감이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과자와 김치 맛의 조화가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맛이기도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맛이라고 생각되네요. 원래도 바삭거리는 식감을 좋아했고, 김치의 맛도 좋아하는 토종 한국인인지라 과자와 김치 맛의 조화가 그리 나쁘지 않게 생각되네요. 다만, 먹다 보면 확실히 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달콤하거나 싱거운 음식과 궁합을 맞춰 먹으면 좋을 것 같으며, 맥주 안주로는 상당히 괜찮을 것 같네요. 맛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드셔 보세요. 나름 괜찮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