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가래가 자꾸 끼고 기관지가 안 좋은 느낌이라 차을 우려내 먹을 도라지청을 찾고 있었습니다.

도라지가 가래나 기관지에 좋다는 것은 유명한 사실이니까요.

 

그러던 중 평점이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바로 조은약초에서 나온 유기농 도라지배청 입니다.

제가 먹어보고 느낀 유기농 도라지배청의 가격이나 맛, 그리고 먹었을 때 느낌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은약초 유기농 도라지배청

목차

  • 가격 
  • 포장 및 구성
  • 내용물
  • 섭취 후 느낌

 

가격

저는 이 제품을 11번가에서 구매했고, 160g 2개를 35,880원에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g마켓에서 같은 구성을 33,45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포장 및 구성

조은약초 유기농 도라지배청의 포장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직사각형의-종이-포장-박스로-남색-바탕에-좌측은-하얀색-바탕으로-유기농-도라지배청-선물세트라고-적혀-있다

△제품 전용 종이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는데, 추석이나 설 명절에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 박스에 유기농 도라지배청 선물세트라고 적혀있네요

포장만 봐도 도라지, 배 농축액이 90% 함유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포장-박스를-개봉한-모습으로-박스-안에-작은-종이-포장-박스가-2개-들어-있다

포장 박스를 개봉해보면 작은 포장 박스가 2개 들어있습니다.

도라지배청 160g 용기가 들어 있는 작은 포장 박스입니다.

 

작은 포장 박스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유기농-도라지배청-작은-포장-박스로-직육면체의-모양이며,-배와-도라지의-그림이-그려저-있고,-유기농-도라지가-50%,-유기농-배가-40%-함유되어-있다고-적혀-있다

유기농 도라지가 50%, 유기농 배가 40% 함유되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위의 큰 포장 박스에 농축액 90% 함유라는 말은 도라지와 배를 합쳐 90%라는 말이었군요.

유기농-도라지배청-작은-포장-박스의-뒷면으로-내용량,-원재료-및-함량,-섭취-방법,-보관-방법-등이-적혀-있다

△작은 포장 박스의 뒷면에는 조은약초 유기농 도라지배청의 원재료 및 함량, 섭취 방법, 보관 방법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1~2회, 그리고 한번 먹을 때는 동봉된 티스푼의 1 티스푼이 정량인 듯합니다.

개봉 후에는 반드시 냉장보관을 하라고 하네요. 유통기한은 약 1년 반 정도입니다.

 

▽작은 포장 박스를 개봉해보면 유리 용기와 작은 플라스틱 티스푼이 나타납니다.

도라지배청이-들어-있는-유리-용기로-둥근-형태를-하고-있으며,-상단에-동그랗고-얇은-알루미늄-뚜껑이-덮혀-있으며,-작은-플라스틱-티스푼이-비닐에-포장되어-있다

내용물이 160g이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용기의 크기가 작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용기의 뚜껑을 열고 종이 마개를 제거해주면 내용물이 나타납니다.

 

내용물

조은약초 유기농 도라지배청의 내용물의 모습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도라지배청의-유리-용기-내의-모습으로-유리-용기에는-검은색에-가까운-어두운-갈색의-끈적끈적한-도라지배청-농축액이-들어-있다

△용기에 들어있는 내용물은 끈적끈적한 진액으로 묽지 않고 상당히 된 편입니다.

티스푼으로 컵에 덜어 낼 때에도 잘 떨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한데, 그런 만큼 진하다는 느낌을 받긴 했습니다.

하얀-유리-머그컵안에-따뜻한-물과-도라지배청이-혼합된-액체가-들어있고,-색상은-은은한-갈색빛을-띤다

△농축액을 1 티스푼 떠서 따뜻한 물에 타 먹어 보았는데요, 솔직히 1 티스푼은 차로 타 먹기에는 양이 적습니다.

차로 타 먹으려면 적어도 2 티스푼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에 타지 않고 바로 티스푼으로 떠서 먹으면 나름 진한 도라지와 배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라지의 쓴 맛보다는 배의 달달한 맛이 더 강합니다.

달달한 맛에 도라지의 향이 첨가된 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따뜻한 물에 타 먹으면 강한 맛이 나진 않고 은은하게 도라지와 배의 향이 함께 올라옵니다.

단맛도 확실히 중화가 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따뜻한 물에 타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섭취 후 느낌

사실 도라지배청은 가래나 기관지 쪽 건강을 생각해서 구입한 것이지 맛있으려고 구입한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섭취했을 때 느낌이 중요한데요, 저는 지금 이틀째 먹고 있는 것이라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가래 같은 경우는 덜 끓는 것이 느껴집니다.

플라세보 효과라고 말한다면 어쩔 수 없으나,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도라지의 효능 및 먹을때 주의점

도라지는 흔히 뿌리 약초로 불릴만큼 사람의 몸에 좋은 식물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흔히 차를 우려먹거나 밥반찬으로 도라지를 먹기도 하는데요, 막연하게 도라지가 몸에 좋다고 알고 있어 먹

ssolbob.tistory.com

 

오늘은 조은약초에서 나온 유기농 도라지배청에 대해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목이나 기관지, 호흡기는 항상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도라지청이 효과가 좋다는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다고 봅니다.

꼭 제가 구매한 제품이 아니더라도 여러분들도 도라지청으로 기관지 관리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