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타500은 광동제약에서 나온 비타민 음료로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 음료 중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높습니다. 비타500이 인지도가 높고 인기가 있는 이유는 달콤새콤한 맛에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음료이기 때문인데요, 한 병에 비타민C를 500mg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였죠.

 

이번에 제가 편의점을 둘러보던 중, 비타500의 기능을 그대로 할 수 있는 콜라보 젤리가 눈에 띄어 바로 구매해보았습니다. 바로 비타500 젤리인데요, 젤리 한 봉지로 비타500 음료의 기능과 맛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 생각되어 여러분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해보고자 합니다.

 

비타500 젤리

가격 및 포장

비타500 젤리는 대부분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했으며, 가격은 1,200원입니다. 인터넷으로는 같은 제품을 최저가 61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젤리 포장은 마치 비타500 음료를 생각나게 하는 포장입니다. 아래를 보시죠.

비타500 젤리 포장 앞, 뒷면

포장의 전체적인 색상은 비타500 음료의 색상과 아주 흡사합니다. 비타500 음료와 콜라보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듯 음료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눈에 띄는 문구는 '항산화작용 비타민C 500mg 함유'라는 것인데요, 젤리 한 봉지로 비타민C를 500mg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라운 일이네요. 착색료도 함유되지 않았기에 젤리라는 식품이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건강에 정성을 쏟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포장 뒷면에는 제품 정보와 영양 정보, 유통기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보

포장 뒷면의 제품 정보를 한번 확대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실까요?

비타500 젤리 제품 정보

비타500 젤리는 캔디류로 역시나 광동제약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네요. 일반적으로 젤리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설탕, 물엿, 젤라틴 등을 제외하고, 눈에 띌만한 원재료는 비타민C, DL-사과산, 구연산, 비타민B2가 보입니다.

 

그럼 비타민이 얼마나 함유되었는지도 확인해보죠. 아래는 영양 정보입니다.

 

영양 정보

포장 뒷면의 영양 정보 또한 확대해보았습니다.

비타500 젤리 영양 정보

비타500 젤리는 총 내용량 48g에 170kcal의 열량을 지닙니다. 나트륨이 60mg, 탄수화물 40g, 당류 26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없음, 단백질 3g, 비타민C 5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젤리이기 때문에 당류가 차지하는 비율이 조금 높으나, 하루 기준치의 26%로 적당한 수준이며, 비타민C의 경우에는 하루 기준치의 무려 500%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이 젤리 한 봉지면 비타민C 하루 기준치의 5배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정도면 젤리라기보다는 거의 비타민C 영양제 수준인데요?

 

내용물 및 맛

젤리 포장 상단을 뜯어보면 개봉 이후 재개봉이 가능하게 후크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후크처리가 된 젤리가 많더라고요.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타500 젤리 포장 상단 후크

그럼 포장 안쪽에 젤리는 어떻게 들어있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는 포장 안쪽을 찍은 사진인데, 내용물이 엄청 잘 보이지는 않네요.

비타500 젤리 포장 안쪽 내용물

그래서 젤리를 한번 꺼내보았습니다. 꺼낼 때 젤리들끼리 뭉쳐 있어서 조금씩 떼어주었네요.

비타500 젤리 모양

젤리는 비타민C를 연상시키는 노란색이며, 비타500 음료병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손가락 한마디보다 조금 더 큰 것 같네요. 일단 한입에 먹기에는 아주 좋은 사이즈입니다.

비타500 젤리 확대 모습

젤리는 만져보았을 때, 꽤나 탄력이 느껴집니다. 일부 젤리들은 너무 물렁물렁해서 탄력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비타500 젤리는 탄력이 있어 씹었을 때의 식감이 기대되는 종류네요.

비타500 젤리 앞모습

젤리 앞에는 알파벳 'C' 모양이 있으며, 비타500 음료 모양을 구현하기 위해 꽤나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으니 오히려 앙증맞고 귀엽네요.

 

맛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단 맛있습니다. 비타500 음료의 맛도 꽤나 느껴지네요. 비타민C 특유의 상큼함과 젤리의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식감을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탄력 있는 식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컹물컹하지 않고, 쫄깃쫄깃한 것이 씹을수록 비타민 성분이 터지는 듯한 맛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최근 먹었던 젤리들 중에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 맛이네요.

 

비타500 음료와 콜라보하였다는 타이틀답게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영양 간식이라고 평가하고 싶으며, 어른들이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