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콜라주는 근대미술 용어로 화면에 종이, 사진, 인쇄물 등을 오려 붙여 일부를 수정, 편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종의 사진 편집이죠.

지금까지 출시된 사진 편집 어플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기능 또한 직접 사용해보지 않으면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를 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흔히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고, 그것을 보정하고 편집하는 일련의 과정을 요즘에는 핸드폰 자체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양한 편집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여러 사진을 통합하고 그것을 편집하는 어플은 소수에 불과하더군요.

 

그래서 여러 개의 사진을 종합하여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을 찾던 중, 콜라주 메이커라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콜라주 메이커는 내 사진첩의 여러 사진을 선택하여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연결, 편집하는 어플인데요, 사용해보고 꽤나 만족스러워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콜라주 메이커

콜라주 메이커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검색창에 '콜라주 메이커'라고 검색하면 콜라주 관련 어플이 여러 개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콜라주 어플'이라는 이름의 앱을 선택하여 설치해주세요. 저는 이 앱의 평점이 4.9로 가장 높아 설치했습니다.

 

콜라주-메이커를-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검색-후-나타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검색 설치

저는 이미 앱을 설치해놓은 상태라 '설치'가 아닌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콜라주 메이커 실행

▽아래는 콜라주 메이커 앱을 실행하였을 때, 처음으로 등장하는 메인화면입니다. 

콜라주-메이커의-메인화면에-콜라주,-편집,-자유형,-멀티편집,-템플릿-항목이-있으며,-콜라주-기능을-선택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메인화면, 콜라주 기능 선택

메인화면에는 콜라주, 편집, 자유형, 멀티 편집, 템플릿 등의 버튼이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터치하면 관련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콜라주 메이커의 가장 핵심 기능인 콜라주 기능부터 실행해볼까요.

 

콜라주 기능

콜라주 기능은 내 사진첩의 여러 가지 사진을 선택하여 취향에 맞게 나열,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네요.

콜라주-메이커의-콜라주-기능-선택-후-사진첩의-여러가지-사진을-선택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콜라주 기능 사진 선택

저는 제 사진첩의 음식 사진을 콜라주 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사진이 보이죠? 저는 이 사진들 중 2개의 사진을 선택하였고, 사진 선택 후 앱 우측 상단의 다음을 누르면 가장 기본 형태의 사진 콜라주가 이루어집니다.

 

사진은 2개만 선택 가능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개수의 사진 선택이 가능하므로, 여러분들의 입맛에 맞는 콜라주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콜라주-메이커의-콜라주-기능을-이용한-사진-편집-화면
콜라주 메이커 콜라주 사진 편집

콜라주 된 두 개의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하면 수직선, 수평선, 자르기, 교체, 지우기, 필터 등의 다양한 편집 기능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손가락 두 개를 이용하여 사진을 늘리거나 줄이기, 회전하기 등이 가능합니다.

 

위쪽의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사진을 줄이고, 회전해 놓은 모습이 보이시죠? 그리고 다양한 레이아웃이 있어 콜라주 된 사진의 형태를 여러 모양이 잡아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하트 레이아웃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콜라주-메이커의-콜라주-기능-중-레이아웃-배경을-편집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콜라주 레이아웃 배경 편집

제가 선택한 사진이 하트 레이아웃에 갇힌 모습이 보이시죠? 이 외의 다른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해당 레이아웃에 맞게 사진이 정렬됩니다. 또한 테두리나 배경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배경 흐림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원래의 하얀 배경이 제가 선택한 사진으로 바뀌었고, 흐림을 적용함으로써 흐려진 모습입니다. 배경 종류 또한 다양하고,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손에 익는다면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겠죠?

 

편집 기능

다시 메인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편집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콜라주-메이커의-메인화면에서-편집-기능을-선택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편집 기능 선택

기존에 만들어놓은 하트 콜라주 이미지를 사용하여 편집을 해볼 텐데요, 편집 기능은 여타 다른 사진 편집 어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콜라주-메이커의-편집-기능-중에서-또-다른-사진을-선택하여-추가한-화면
콜라주 메이커 편집 기능 사진 추가

편집 기능에는 사진 비율, 배경을 바꿀 수 있는 바가 있고, 하단에는 프레임, 자르기, 필터, 조정, 차려입기, 스티커, 텍스트, 낙서, 사진 추가 등의 기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프레임은 사진에 프레임을 구성하는 기능이며, 기타 다른 자르기나 필터, 스티커, 텍스트, 낙서 등은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중에서 특히 괜찮다고 생각하는 기능은 사진 추가 기능인데요, 기존에 만들어놓은 이미지에 미쳐 콜라주 하지 못한 사진을 따로 선택하여 추가, 편집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새로운 고기가 추가되었죠. 그리고 낙서 기능을 통해 빨간색 동그라미를 그려주었습니다.

 

자유형 기능

이번에는 자유형 기능입니다.

콜라주-메이커의-메인화면에서-자유형-기능을-선택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자유형 기능 선택

자유형 기능을 선택하면, 또 사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맨 위의 콜라주 기능에서 그 화면을 보셨으리라 믿고 해당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자유형 기능에서는 3개의 사진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콜라주-메이커의-자유형-기능에서-사진을-편집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자유형 기능 편집

자유형 기능은 선택한 사진의 배치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입맛에 맞게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사진이 점진적으로 교차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기본적으로 사진의 전체적인 편집이 가능하며, 콜라주 된 사진별 편집 또한 가능합니다.

 

편집이 가능한 범위는 위에서 설명드린 편집 기능과도 일치합니다. 기존 콜라주 기능에 비해 좀 더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바로 이 자유형 기능의 장점이며, 정해지지 않은 입맛대로의 편집을 원하시면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템플릿 기능

템플릿은 디자인의 서식을 말합니다. 사진이 콜라주 되는 배경이나 레이아웃의 틀이 이미 꾸며진 상태의 서식이죠.

콜라주-메이커의-메인화면에서-템플릿-기능을-선택하는-화면
콜라주 메이커 템플릿 기능

메인화면에서 템플릿을 터치하면 핼러윈, 가을, 기념, 스토리 등의 다양한 주제의 템플릿을 받을 수 있고, 콜라주 할 때 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진 편집을 원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죠.

 

사실 저는 사진 편집을 할 때, 대부분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편집 기능을 사용하는 일이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기능의 한계가 있는지라 편집을 하고도 맘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설치한 콜라주 메이커는 핸드폰의 기본 편집 도구의 한계를 넘어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편집이 가능하며, 정해진 서식이 깔끔한 편이라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기능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전환될 때 광고가 너무 많이 뜬다는 확실한 단점이 있으니 그 점은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또 다른 유용한 어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다양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니 한 번쯤 읽어보셔도 좋을 것 것 같네요.

 

언어 번역 어플 : 파파고 앱 설치하기 사용법

파파고 앱은 언어를 번역해주는 어플 중에 가장 유명한 앱입니다. 파파고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아주 간단하게 외국인과의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여러분들은 해외여행을 가서 길을 묻고 싶

ssolbob.tistory.com

 

PDF 파일 만드는 방법 : 이미지 투 PDF(image to pdf) 변환 앱 사용법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사진을 PDF 파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어플은 여러분들이 연관되는 여러 가지 스마트폰 사진을 연결하고 싶거나, 필요한 문서의 사진을 찍어

ssolbob.tistory.com

 

강아지(반려견) 집사를 위한 어플 : 도그마스터 앱

강아지(반려견)를 처음 키우시는 분이나 반려견 훈련을 시켜보고 싶은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이 하나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그마스터'라는 앱인데요, 반려견 훈련 방법, 행동 상

ssolbob.tistory.com

 

사진 꾸미는 보정 어플 : 스노우

사진을 꾸미는 어플의 종류는 참으로 다양한데요, 그중에서도 굉장히 많은 기능을 가진 어플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바로 스노우라는 이름의 어플인데요, 사진을 찍는 순간 보정이나 여

ssolbob.tistory.com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요즘 핸드폰은 사진기를 대체해도 될 정도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카메라 기능이 발달해 있습니다. 대충 찍어도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모든 사진이 고화질이라고 무조건 좋은

ssolbob.tistory.com

 

카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

오늘은 카톡에서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메신저입니다. 다들 대부분 카톡을 많이 쓸 텐데, 흔히 카톡을 이용하면서 쓰지 말

ssolbob.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